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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자 고용지원금은 60세 이상 근로자의 고용안정 및 고용촉진을 위해 시행되는 중요한 제도입니다. 고령자들이 안정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고령 근로자를 고용하는 사업주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고령자 고용안정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령자 고용지원금이란?
고령자 고용지원금은 취업이 어려운 고령자를 지원하기 위해 2022년부터 시행된 제도입니다.정년이 미설정된 사업장에서 고용기간이 1년 이상인 만 60세 이상 근로자를 업종별 지원기준율을 초과 고용한 사업주에게 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지원 대상
• 대상 기업: 정년이 미설정된 사업장
• 대상 근로자: 고용기간이 1년 이상인 만 60세 이상 근로자
• 조건: 업종별 지원기준율을 초과하여 고용한 사업주지원 내용
• 지원금액: 1인당 30만 원씩 2년간 지원
• 지원 범위: 월평균 피보험자 수의 30% 범위 이내로 최대 30명까지 지원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
신청 방법
• 인터넷 신청: 고용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 방문 신청: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서 제출
• FAX 및 우편 신청: 필요한 서류를 팩스나 우편으로 제출제출 서류
-만 60세 이상 근로자 명부 사본: 생년월일과 재직기간이 명시된 서류
-월별 임금대장 및 근로계약서 사본: 만 60세 이상 근로자의 월별 임금대장과 근로계약서
-정년 설정이 없음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정년이 미설정된 사업장임을 증명하는 서류
고령자 고용지원금의 혜택고령자 고용지원금은 고령 근로자의 고용 안정과 촉진을 위해 마련된 제도로, 고령 근로자를 고용하는 사업주에게는 인건비 지원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고령 근로자에게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합니다.